본문 바로가기
핫한 트렌드 스토리

[프로야구] 올스타 투표 27일 시작…베스트12 후보 명단 발표

by 카이로 B.G.PARK 2024. 5. 28.
반응형

올스타전 개요

매년 팬의 인기 투표와 감독의 추천을 통해 뽑힌 선수들이 두 진영으로 나뉘어 경기를 펼치는 일종의 특별 경기(드림 매치)를 뜻한다. 팬들의 참여를 통해 돈을 벌어들이는 챔피언 리그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일부 국가의 올스타전은 국가가 직접 관여하기도 한다.

주로 미국식 독립 리그에서 여는 행사로 처음에는 월드 시리즈 외에는 각 리그 간 교류가 없었던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에서 1933년 시카고에서 개최한 만국 박람회(엑스포)의 축하 행사의 일환으로 시카고 트리뷴의 아치 워드라는 기자가 제안해 내셔널리그 아메리칸리그의 슈퍼스타들이 조를 편성해 일회성 경기를 갖던 것이 호응을 얻어 정례화된 것이다.

이후 올스타전은 시즌 중간 정도에 올스타 브레이크라는 휴식기를 가짐과 동시에 양 리그 팬 전체가 교류하며 팬들의 참여를 끌어올린다는 취지 하에 내셔널 풋볼 리그, 전미 농구 협회, 내셔널 하키 리그 등 다른 리그로 확대해 시행한다. 1960년대 한참 리그 확장으로 인해 AFL(미식축구), 아메리칸 농구 협회(농구), WHA(아이스하키) 등 NFL, NBA, NHL을 견제할 정도의 거대 독립 리그가 나타났을 때는 이들간 대항전이 있기도 했다. 특히 서로 사이가 심각하게 안 좋았던 NBA와 ABA 간 올스타전은 그야말로 이벤트전이고 뭐고 전쟁을 방불케하는 자존심 싸움이 되기도 했다.

처음엔 단순한 이벤트성으로 시작된 것이었으나 올스타전에 뽑힌다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그만큼 실력을 인정받는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회 올스타가 선수의 주요 이력으로 인식된다. 이 때문에 미국에서는 어떤 선수를 소개할 때 "~time all star"이라고 소개하는 경우가 많다.

KBO 올스타전(KBO All-Star Game)은

시즌 전반기와 후반기 사이에 열리는 경기이다. 1982년 프로야구 초창기부터 열리기 시작했으며, 팬들의 투표로 뽑힌 선수들을 중심으로 두 팀으로 나뉘어 경기를 한다. 2009년을 기준으로 총 44명의 선수가 이 대회에 출전하고 있으며, KBO 1998년부터 인터넷을 이용한 팬투표를 실시하고 있다. 본 명칭은 한국프로야구 올스타전이었으나 KBO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통합 작업에 따라 2015시즌부터 KBO 올스타전이라는 새로운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다.

KBO는 2024 올스타전에 출전할 베스트12를 선정하는 구단별 팬 투표 명단을 27일 발표했다.

10개 구단에서 추천한 포지션별 1명씩(투수는 선발, 중간, 마무리 3명)의 선수로 구성돼 팀당 12명, 총 120명의 선수가 후보에 올랐다.

반응형

 

류현진, 12년 만에 올스타전?…어제부터 투표

오는 7월 열릴 프로야구 '별들의 잔치', 올스타전에 출전할 올스타 후보 명단이 발표됐습니다.
한국야구위원회, KBO는 10개 구단에서 포지션별로 1명씩 12명을 추천받아 총 120명의 후보 선수를 발표했습니다.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서 돌아온 한화의 류현진도 12년 만에 선발투수 후보로 이름을 올리면서 뜨거운 표 대결이 예상됩니다.
투표는 다음 달 16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결과는 다음 달 17일 발표됩니다.

 

반응형